살다

내가 사용 하는 비밀번호의 보안 점수는 몇점? 본문

잡담

내가 사용 하는 비밀번호의 보안 점수는 몇점?

텅스텐필름 2011. 7. 12. 20:18
늘 사용하는 비번때문에 골머리가 아프다..

어디가면 8자리 어디가면 9자리..

어디서는 대문자 + 영문 + 숫자 로 해라 어디서는 특수기호를 꼭넣어라~

각사이트별로 천차 만별이다.

그나마 이런식의 조건을 제시하는 곳이라면 그나마 도용될 가능성이 조금이나마 적지만.

이런 제약조건이 전혀 없는경우 간단한 패턴 반복하는 프로그램으로도 쉽게 비밀번호를 알아내버리기도 한다.

※ 주의
아래에 소개한 사이트들은 미검증된 사이트들이므로 안전하다고 확신 할 수 없다.
제작자에 의해 충분히 악용될수도 있으니 실제사용중인 비밀번호가 아닌 문구로 재미삼아 해보기를 추천한다.


1. 내 비밀번호의 보안점수는?

http://www.passwordmeter.com/

비밀번호로 사용하는 문구의 각 패턴별 특수기호, 대문자 사용, 중복되는문자의 반복, 숫자만, 문자만, 길이 등과같은 항목을 정해놓고 각각에대한 평가점수(안전도를 100%로 봤을때의 입력한 비밀번호의 안전도 %)로 환산하여 알려주는 사이트이다~




> 국민비빌번호 1111 을 넣어보면........ -_-;;    0% ..... Complexity:Very Weak (복잡도:매우 약함)


> 또다른 국민 비밀번호 1234 ....... 오 그래도 4% 나 된다 ㅋ;;;  Complexity:Very Weak  (복잡도:매우 약함)




2. 당신의 비빈번호가 크랙돼는데 걸리는 시간은 !!!

이 사이트는 입려된 패스워드가 해킹되는데 걸리는 시간을 환산해준다고 한다.
하지만 얼핏보아하는 많은 룰로 결과를 추출하는거 같지는 않다~ 거의 패턴이 일률적~

http://howsecureismypassword.net/


숫자 1111 을 입력했더니;;;

대부분의 사용자들이 사용하고 있는 비빌번호니 바꿔라 머 대충 그런소리를 뱉어준다.


별 신뢰는 안가지만 그럭저럭 재미삼아 해보는것도 ... 안전하지않다;; 안하는게 최고 -ㅅ-;;;;

※ 주의
위 소개한 사이트들은 미검증된 사이트들이므로 안전하다고 확신 할 수 없다.
제작자에 의해 충분히 악용될수도 있으니 실제사용중인 비밀번호가 아닌 문구로 재미삼아 해보기를 추천한다.

반응형